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사이트맵
English
로그인
모바일 메뉴 열기
공업디자인학과
뉴스/공지
뉴스
공지사항
취업정보
기타공고
학과
인사말
교수진
공간/시설
동아리
동문
교육
교과과정
국제교류
연계 대학원
연구/산학
연구 분야
산학 프로젝트
갤러리
졸업전시회
과제/조형전
기타
로그인
HOME
사이트맵
로그인
뉴스/공지
뉴스
공지사항
취업정보
기타공고
학과
인사말
교수진
장중식
연명흠
남원석
권효선
엠마뉴엘 L. M. 울프스
공간/시설
동아리
동문
교육
교과과정
국제교류
연계 대학원
연구/산학
연구 분야
산학 프로젝트
갤러리
졸업전시회
과제/조형전
기타
로그인
모바일 메뉴 닫기
연구 분야
산학 프로젝트
HOME
연구/산학
산학 프로젝트
산학 프로젝트
Total
16건
,
2
/
2
게시글 검색
검색분류선택
전체
전체
제목
내용
검색어
검색
6
이종재료 프린팅이 가능한 교육용 3D프린터 제조기술
위치 확인
2017.06 ~ 2018.05 산업통상자원부 [이종재료 프린팅이 가능한 교육용 3D프린터 제조기술]연구는 국민대 LINC+사업단 기술이전센터와 공업디자인학과 장중식교수가 센터장을 맡고 있는 3D프린팅 디자인혁신센터가 진행하였으며, 기술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에게 원천기술 선점과 제품 개발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이종재료 프린팅이 가능한 교육용 3D프린터 제조기술’(제품명 K3DP CARTESIAN 250)은 ㈜인스턴에 기술 이전되었으며 현재 (사)3D프린팅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과 자격시험의 공식 교구로 지정되었다.
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741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4
LG전자 자율주행생활로봇 제안
위치 확인
2017.03.01 ~ 05.30 LG전자 연명흠 교수와 테크노디자인대학원 반영환 교수는 공업디자인학과 학부생(이규대, 옥혁재, 구형준) 및 인터랙션디자인랩 대학원생들과 함께 2017년 3월부터 5월까지 LG전자를 위한 로봇 제안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리서치와 아이디에이션 과정을 통해 미래 가정용 로봇에 대한 컨셉을 도출했고 컨셉에 맞는 5가지 main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841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2
KCP디자인생각탐험 교육 진행
위치 확인
2017.02.03 ~ 04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연명흠 교수는 문화예술교육진흥원(ARTE)이 주최하고 현대블룸비스타에서 진행된 KCP디자인생각탐험 교육 프로그램을 2017년 2월 3일~4일 이틀간 진행하였다. 이 교육에서 다양한 경력과 연령대의 문화예술 교육자들에게 Mondrian 3D 구성, Pop-up Card, Kinetic Design을 단기교육하였다. KCP디자인생각탐험은 아르떼 아카데미(AA)의 일환으로서, 아르떼 아카데미는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예술강사, 교육기획자, 교원, 사회문화예술교육 기관‧단체 실무자, 예비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교육 전문성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640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0
디자인 스타트업을 위한 디자인씽킹 및 디자인방법론 연구
위치 확인
2016.11.01 ~ 2018.10.30 한국연구재단 [디자인 스타트업을 위한 디자인씽킹 및 디자인방법론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6년도 일반공동연구 선정 과제이다. 연명흠 교수, 주재우 교수(국민대 경영대), 박정호(명지대 특임교수)로 이루어진 다학제 연구팀은 2016년 11월부터 2018년 10월의 2년간 공동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1) 디자인씽킹 모형을 이해하고 구성 요소와 작동 메커니즘을 다루며, (2) 디자인 방법을 비즈니스에 맞게 최적화하고 디자인 방법론을 현실에 맞게 수정하고 개선하며, (3) 디자인 스타트업을 분류하고 디자인씽킹이 스타트업에 기여하는 바를 다룬다는 3가지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 연구를 통해 서비스를 붕괴시킬만큼 이기적인 고객을 모델링하는 Evil Persona, 오늘날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리뉴얼한 Service Blueprint,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시점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하는 Role-playing기법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다.
-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670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2
경제창의교육 프로그램 및 워크북 개발
위치 확인
2016.10.01 ~ 2017.01 한국개발연구원 연명흠 교수는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월 간에 경제박물관의 교육 컨텐츠로 활용될 경제창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KDI의 의뢰로 PBL(Problem-based Learning), TRIZ 등과 더불어 디자인씽킹을 경제교육에 적용할 방법과 워크북을 개발하는 것이었다. 이 워크북은 자유학기제 수업의 일환으로 경제박물관을 방문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중학생들은 박물관 관람 후 퍼실리테이터의 지도하에 3개의 Activity 중 하나를 진행해볼 수 있다. Activity는 약 60~90분 동안 진행된다. 워크북은 디자인씽킹과 방법론 소개, 3가지의 Activity(햄버거 가게 사장님의 고민, 나는야-유능한 협상가, 우리마을을 발전시키자)로 구성되며, 각 Activity는 '취지 및 교육효과', 재료와 모둠구성을 다룬 '이렇게 진행해주세요',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경제학적 개념을 다룬 '경제개념 쑥쑥', '진행과정', 활동에 필요한 여러 '워크시트'로 구성된다.
-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594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4
산업디자인통계조사 통계품질진단
위치 확인
2014.05.01 ~ 11.30 통계청 연명흠 교수는 통계청이 발주하는 2014국가통계품질진단사업 통계5팀(연구책임자: 윤종욱 박사-경기대 통계학과 겸임교수)의 일환으로 산업디자인통계조사의 품질을 진단하는 연구용역을 수행했다. 2014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국가지정통계의 하나이자 디자인분야 중 국내 유일의 통계인 산업디자인통계조사의 질적 수준을 파악하고, 이를 더욱 개선하여 디자인산업 발전 및 연구진흥에 활용하도록 하였다. 이 연구 용역은 통계조사를 수행하는 디자인진흥원 방문 및 담당자 면담, 디자인통계를 이용하는 전문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FGI 및 심층면접, 현장의 조사원 방문조사 등의 과정을 통해 진행되었다.
-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1
620
동영상
동영상
첨부파일
첨부파일 (6)
첨부파일
전체다운
팝업 닫기
E-House 301동 기숙사식당
02-3277-5910
첫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