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공업디자인은 인간 삶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창안해내고 그 외관과 사용과정을 설계하여, 기업과 사용자 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산업사회의 전문분야이다. 우수한 공업디자인 결과물은 사용자 개인에게는 심미적 만족감과 우아한 사용경험을 주며, 기업에게는 영리창출과 기업이미지 제고효과를, 국가사회적 차원으로는 국가경쟁력과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공업디자인의 적용 대상은 TV, 세탁기와 같은 가전 제품, 스마트폰을 비롯한 정보통신기기, 자동차 등의 운송기기, 사무용품, 주방기기, 로봇 산업, 항공우주산업, 디지털 미디어, VR 및 게임, 공공시설물과 환경 구조물, 서비스 시스템 등 모든 산업에 걸쳐있다. 졸업후의 진출분야는 전자제품 디자인, 생활용품 디자인, 로봇/우주항공 디자인, 산업기기 디자인, 사용자경험 디자인, UI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게임 디자인, 디자인 전략경영, 디자인 행정, 디자인 교육분야 등이 있다. 업태 유형에 따라서는 기업소속의 인하우스 디자이너, 디자인전문회사 소속 컨설턴트, 디자인창업가, 프리랜서, 디자인관련학과 교수 및 연구자의 진로가 있다.

국민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에서는 우수한 공업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 교육’과 ‘종합적 문제해결 능력 제고’를 지향한다. 다양한 분야의 실무 디자인교육과 선도적인 디지털디자인교육을 통해 디자이너에게 일차적으로 요구되는 조형 표현능력을 교육한다. 또한 예술, 과학기술, 인문사회학의 종합적 접근을 통해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종합적 능력을 기른다.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