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2-08
- 964
- 동영상동영상
-
-
2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2-11
- 1528
- 동영상동영상
-
엑스팹랩 | eXFab Lab (학석연계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We fabricate experiences.Turning ideas into reality. 제품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행위는 그것을 사용하는 과정, 사용 효과, 그에 따른 감정을 포함하는 일련의 경험을 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 제품의 영역은 더이상 물리적 사물에 그치지 않고 웹, 가상 현실, 증강 현실, 혼합 현실 기반의 경험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 생태계 속에서, 엑스팹랩 (a.k.a 경험제작소)에서는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 그 제품이 매개하는 직.간접적 상호작용에 대해 탐구하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디자인적 함의를 고찰 합니다. Research Area | 연구분야 Human-Computer Interaction Interaction Design Tangible User Interaction Innovative Product & Experience Design Design with Emerging Technologies (AR, VR, MR, AI) Design for Healthy Human and Society Research through Design 교과목 소개 디자인 연구 방법론 연구의 기초에 해당하는 과학적 지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디자인 연구에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조사의 접근방법과 주요 개념을 알아보고 연구 문제를 형성하는 방법을 주로 다룬다. 조사 방법에 따른 자료 수집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분석하는 절차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고 변수들의 관계를 분석하여 논문의 틀을 작성해 본다. Human-Computer Interaction 제품-인터랙션 디자인 스튜디오 제품-사용자-환경 간의 인터랙션을 탐구하고 제품 사용 상황에 알맞고 사용자 경험을 증강시킬 수 있는 인터랙션 디자인을 목표로 한다. 피지컬 컴퓨팅 도구 (예.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제품을 디자인한다. 혁신 제품 디자인 연구개발 스튜디오 기존의 제품과 기술만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그 이상의 개념을 이해, 해석, 개발하여 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올리며 기술적 지식이 충족된 연구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디자인 (HCI+Design) HCI 개론을 학습하고 디자인 관점에서의 HCI 연구 주제, 연구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알아본다. 단기 프로젝트 주제를 정해서 논문 작성 연습을 목표로 한다.
-
0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2-11
- 866
- 동영상동영상
-
-
-2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2-11
- 723
- 동영상동영상
-
-
-4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2-11
- 837
- 동영상동영상